보험 연구소

도수치료 실손보험으로 보장받기

보험정보

도수치료도 실손보험에서 보장을 해주는지 문의를 주시는 분들이 많은데요,당연히 도수치료 실손보험으로 보장 받을수 있습니다. 


먼저 도수치료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도수치료는 물리치료사가 손으로 근육,관절등의 부위에 통증감소를 위해 하는 치료 행위입니다. 그래서 허리가 아프신 분들이 도수치료에 대해서 많이 알아보시지만, 비용이 1회에 몇 만원에서 비싼곳은 10만원이 넘기 때문에 비용 부담으로 인해 쉽게 받을 수 있는 치료는 아닙니다. 


하지만 도수치료 실손보험에서 보장을 하기 때문에 실비를 갖고 계신분들은 적은 부담으로 치료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 판매되는 실손보험에서 도수치료는 어떻게 보장되는지 알아볼게요.





예전 실비와 달리 현재 판매되는 실비는 입원/통원의료비에서 도수치료는 보장에서 제외한다고 적혀있습니다. 

그대신 따로 특약을 넣어서 도수치료에 대한 보장을 받을수 있습니다. 





도수치료 실손보험으로 보장 받으려면 위와 같이 특약을 따로 넣어야 보장이 되고, 치료 1회당 2만원과 보상대상의료비의 30%중 큰 금액을 빼고 나머지 금액을 보장해 줍니다. 


또한, 1년에 50회/ 350만원 한도내에서 보장이 됩니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도수치료/체외충격파/증식치료의 각 치료횟수를 합산해서 한도가 잡히게 됩니다. 



예전에는 도수치료 실손보험 보장이 지금과 같이 제한이 있지 않고, 통원시에는 25만원 한도에서 본인부담금 1만원 정도를 제하고 나머지를 보장해 주었는데, 도수치료를 악용하는 사례가 많아 작년부터 보장이 축소 되었습니다. 


도수치료 실손보험으로 보장 받으실 분들은 내가 가입한 실비가 언제 가입한건지 확인해보세요.

2017년 4월 이전 상품이라면 25만원 한도에서 자기부담금 1만원 빼고 보장되고, 2017년 3월 이후 가입한 상품이라면 위처럼 자기 부담금과, 보장금액/횟수의 한도가 있다 보시면 됩니다. 


도수치료 실손보험으로 청구시 필요한 서류는 도수치료가 필요하다는 의사의 소견서가 필요할수 있고, 병원 영수증을 함께 제출하시면 됩니다.